치실 중요성과 종류 2가지 ( 치아 관리 방법 #1 )

치실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치아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들 아시죠? 치아 치료 같은 경우 비용이 많이 발생하기도 하며, 치아에서 오는 신경통은 정말 아프기로 유명하죠. 그만큼 치아 건강은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일년에 한번 씩 스케일링을 받아주는 것이 좋으며, 치실 관리 또한 잘해주셔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치실 중요성에 대해 한번알아보겠습니다.


치실 중요성 1
치실-중요성

치실 중요성


치실 중요성에는 많은 것들이 있는데요.

치실은 치태의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것이기 때문에 양치질을 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치태를 방치하게 되면 치석으로 변하여 칫솔질로 제거가 어렵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치석이 쌓이게 되면 스케일링을 하는 이유가 그것 때문이라고 하네요.

치석은 충치에 가장 큰 원인이 되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방지하는 게 좋은데, 치태가 되기 전 이 부분을 유일하게 제거 할 수 있는 방법이 치실을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치실을 양치질과 같이 매일 하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치실의 종류


치실의 실 종류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왁스형무왁스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왁스형 치실입니다.

말그대로 왁스로 실이 코팅되어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왁스로 코팅이 되어있기 때문에 잘 끊어지지 않으며 사용감이 좀 더 부드럽다고 합니다.

두 번째 무왁스형 치실인데요.

무왁스는 실에 왁스가 코팅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실이 좀 더 얇아 좁은 좀 더 깨끗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왁스형에 비해서 쉽게 끊어질 수 있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치실의 타입


일반적으로 실처럼 뽑아서 쓰는 타입이 있고 손잡이형타입이있습니다.

두 치실 모두 사용 방법은 동일하며 뽑아 쓰는 타입의 경우 양쪽을 손가락에 감아서 사용을 해야 되기 때문에 조금은 비위생적이며, 손잡이형의 경우에는 손잡이로 잡고 앞쪽 부리 부분에 치실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위생적인 부분에서는 좋다고 합니다.

구강 건강이 나쁠 때 발생하는 병


첫 번째로는 입냄새입니다.

구강의 건강이 안 좋을 경우 입에서 악취가 많이 나는데요.

치솟질을 매일 두 번씩 한다고 해도 입에서 악취가 많이 나는 경우에는 치실과 혀클리너를 통한 관리가 좀 더 필요하다고합니다.

또한, 가글을 통해 박테리아 제거를 해주시는 것도 좋다고합니다.

두 번째는 치매입니다.

칫솔질을 매일 하루에 두 번 하지 않으면 치매위험이 65%까지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 양치질을 3번하는 습관을 들이시는 건 어떨가요?

세 번째는 폐렴입니다.

구강 건강에 따라 폐렴 위험이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하는데요.

특히 치주염의 환자의 경우 폐렴에 걸릴 확률이 엄청 높다고 합니다.

과학적으로 증명이 된 부분이니 구강 건강을 좀 더 신경 써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치아 관리 방법 2편 3편


 

마무리

지금까지 치실 중요성과 치실의 종류에 대해 한번 알아봤는데요. 치실을 했을 때 예방 할 수 있는 부분들이 굉장히 많죠. 그리고 치태의 경우 양치질로 제거할 수 없는 게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우리 몸에서 구강 건강이 정말 중요한 만큼 치실을 통하여 구강 건강 관리를 오늘 부터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